[Javascript] 변수와 상수

- 변수(Variable)란 선언(Declaration) 후 그 값이 얼마든지 변할 수 있는 값을 의미한다. 다음과 같이 선언한다.
  let [변수 이름];
  혹은
  let [변수 이름] = [초기 값];
- 변수를 선언할 때, 그 변수의 타입(Type)을 명시적으로(Explicitly) 적지 않고, let키워드를 이용한다.

 

- 상수(Constant)란 선언 및 초기화 후 그 값이 변할 수 없는 값을 의미한다. 선언과 동시에 값 초기화를 해야하며 선언시 초기 값을 비워둘 수 없다. 다음과 같이 선언한다.
  const [상수 이름] = [초기 값];
- 상수를 선언할 때, 그 상수의 타입을 명시적으로 적지 않고, const 키워드를 이용한다.

 

- 일반적인 방식으로 약속된 키워드(Keyword)를 변수 및 상수 이름으로 이용할 수 없다. 가령, let const = 123; 이라고 선언할 수 없는 것.
  - 만약 반드시 키워드를 변수 혹은 상수의 이름으로 사용해야 한다면 그 이름 앞에 달러($) 기호를 붙이면 사용할 수 있다.
- 이미 선언된 변수 혹은 상수의 이름을 다시 사용할 수 없다. (동일하거나 보다 하위인 스코프하에)
- 변수와 상수의 명명법(Naming Convention)은 카멜 케이스(Camel Case)를 따른다.

'Front > JavaScrip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bindEvent  (0) 2023.08.19
spread.suspendPaint();  (0) 2023.08.19
[Javascript] 배열  (0) 2023.05.25
[Javascript] 반복문  (0) 2023.05.25
[Javascript] 데이터 타입 / 멤버  (1) 2023.05.25